본문 바로가기
축구/선수 소개

2000년 대생 축구 유망주 소개 12편(아데예미, 도쿠)

by 빈이형네 축구맛집 2022. 6. 17.
반응형

 

(출처: https://mscfootball.com)

 

(출처: https://www.barcelonadc.com)

 

카림 아데예미

1. 출생 및 선수 커리어

오늘 소개할 첫 번째 선수는 최근 엘링 홀란드의 대체자로 분데스리가의 도르트문트로 이적하게 된 2002년생 독일 '특급 유망주'인 카림 아데예미다. 

 

아데예미는 축구와 맥주로 유명한 독일의 남부 도시인 뮌헨에서 태어났다. 그는 TSV 포스텐리트 - 바이에른 뮌헨 - 운터하힝을 거쳐 2018년에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유소년 팀에 입단하게 되었고, 그 뒤 2019년까지 FC 리퍼링으로 임대를 떠나게 된다. 임대 생활을 마치고 2020년에 소속팀으로 복귀한 아데예미는 잘츠부르크 1군으로 부름을 받게 되었다. 어린 나이임에도 프로 데뷔 첫 시즌부터 출전 기회를 부여받을 때마다 자신의 재능을 드러냈고, 다음 시즌인 2020~21 시즌부터 주전급 선수로 자리잡으면서 출전 기회를 늘려나감과 동시에 잠재력을 터뜨리기 시작했다. 

 

반응형

 

(출처: https://www.marca.com)

 

2. 개인 수상 & 활약상

올 시즌에 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멀티 골을 터트리기도 했고, 리그에서도 특출난 퍼포먼스를 이어갔다. 그는 잘츠부르크 소속으로 2시즌 연속으로 오스트리아 리그 우승을 맛보게 되었다.

 

잘츠부르크 통산 94경기 33골 24도움을 기록하면서 나이에 비해 굉장한 스탯을 쌓아올린 아데예미는 이후 레알 마드리드, FC바르셀로나,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 리버풀과 같은 정상급 클럽들에게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가장 강력하게 링크가 났던 팀은 도르트문트와 바르셀로나였지만 최후의 승자는 도르트문트였다. 아데예미는 지난 5월 도르트문트와 2027년까지 계약을 맺으면서 다음 시즌부터 분데스리가 무대에 입성하게 되었다. 

 

(출처: 유튜브 채널 LUTYHD)

 

3. 포지션 & 플레이스타일

아데예미는 스트라이커와 윙어가 모두 가능한 다재다능한 공격 자원이다. 이 선수의 플레이를 보고 떠오른 생각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무지막지하게 빠르고 당돌하며 패기 있는 선수' 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신장이 좋은 편에 속하진 않지만 뛰어난 스피드와 테크닉으로 피지컬적인 단점을 이겨내는 선수이다. 상대 수비진의 라인을 파괴하고 침투하는 플레이는 그야말로 일품이다. 이에 더해 준수한 킥 능력, 골 결정력을 지니고 있어 위에 언급해놓은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공격 포인트도 꽤나 많이 기록하는 편이다. 

 

 

그러나 아직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섬세하고 세밀한 플레이나 판단력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아쉬움을 보인다. 또한 제공권, 몸싸움과 같은 피지컬적인 강점이 필요한 상황에서 단점이 드러나기도 한다. 도르트문트에서 새 출발을 하게 되는 아데예미가 다음 시즌에 어떠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첫 인사를 신고하게 될지 관심이 가는 부분이다. 

 

 

(출처: https://www.ligue1.com)

 

제레미 도쿠

1. 출생 및 선수 커리어

'황금 세대'가 저물어가고 있는 벨기에 대표팀의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적임자로 평가되는 남자가 있다. 그의 이름은 스타드 렌의 벨기에 출신 2002년생 윙어, 제레미 도쿠이다. 

 

도쿠는 '플란더스의 개'로 유명한 벨기에의 상업과 무역의 중심지로 알려져있는 안트베르펜에서 출생했다. 그는 어린 시절에 KVC 올림픽 두르네 - 보르헤르호우트 - K 베이르스홋 VA를 거쳐 2012년에 벨기에 축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느 클럽인 RSC 안더레흐트 유소년 팀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가게 되었다. 안더레흐트에서 2017년까지 오랫 동안 커리어를 보낸 후 마침내 2018년에 벨기에 1군 무대에 데뷔하게 되었다. 그리고 2020년에 프랑스 리그앙의 스타드 렌으로 이적하는데 성공하였다.

 

 

 

(출처: 제레미 도쿠 트위터)

 

2. 개인 수상 & 활약상

도쿠는 유럽 5대 리그에 입성한 첫 시즌부터 선발 자원으로 낙점받으면서 총 30경기에 나서 2골 3도움을 기록했다. 이 시즌에 리그앙 내에서 드리블 성공률 1위에 뽑히기도 했다. 두각을 보이기 시작하며 이번 시즌에도 좋은 기세를 이어가나 싶었지만 아쉽게도 연달아 부상을 당하면서 경기에 자주 출전하지 못했다. 

 

도쿠는 국가대표팀에서도 감독과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을 만한 활약을 보여줬다. 유로2020, 네이션스리그와 같은 굵직한 무대에서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존재감을 제대로 알려냈다.

 

(출처: 유튜브 채널 LUTYHD)

 

3. 포지션 & 플레이스타일

도쿠의 주 포지션은 윙어이다. 이 선수의 최대 장점은 미친 수준의 스피드를 활용한 드리블 돌파라고 할 수 있다. 도쿠의 드리블을 보면 정말 경이롭다는 생각이 든다. 동작이 튀면서 민첩하고 마치 총알과 같은 재빠른 움직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대하는 수비 선수들을 버겁게 만드는 장면이 자주 연출된다. 웬만한 선수들을 손쉽게 제쳐나가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측면에서 높은 수준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선수이다. 이와 함께 동료와의 연계 플레이를 할 줄 아는 선수고, 찬스 메이킹에 능하며 킥력도 준수하다.

 

단점으로는 드리블 돌파 후에 동료 선수에게 전달되는 크로스, 컷백의 정확도 편차가 크다는 것이다. 아직 경험이 부족해서 전체적인 경기 흐름을 읽는 시야도 향후 개선할 필요가 있다.

워낙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있는 선수라 앞으로의 잠재성이 기대되는 선수이고, 벨기에 대표팀에서 아자르를 뒤잇는 크랙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충분한 선수라고 생각한다. 

 

더 많고 다양한 해외축구 소식이 궁금하다면?

http://pf.kakao.com/_xoExlWb

 

에이전트BIN

전 세계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축구 관련 이슈, 뉴스, 소식 등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pf.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