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선수 소개

2000년 대생 축구 유망주 소개 11편(셰르키, 엘리엇)

by 빈이형네 축구맛집 2022. 6. 5.
반응형

 

(출처: https://www.getfootballnewsfrance.com)

 

라얀 셰르키

1. 출생 및 선수 커리어

오늘 포스팅의 스타트를 장식하는 선수는 향후 프랑스를 이끌어갈 인재라고 평가받는 리옹의 2003년생 유망주, 라얀 셰르키다. 

 

셰르키는 프랑스의 남동부에 있는 상업 도시인 리옹에서 알제리인 부모님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는 2009년에 AS 생프리스트 유소년 클럽에 입단하게 되고, 1년 밖에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2010년에 프랑스의 명문 클럽인 리옹 유소년 팀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 후 셰르키는 소속팀에서 많은 경험을 쌓은 뒤 두각을 보여주게 되면서 2019년에 리그 디종전에서 리옹 소속으로 1군 데뷔전을 치르게 된다. 한 달 뒤에는 제니트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 모습을 드러낸다. 

 

2. 개인 수상 & 활약상

어린 나이에 1군 무대에서 눈도장을 찍을 만한 활약을 해나가면서 리옹의 촉망받는 기대주로 평가받게 되는 셰르키는 2020년 1월 컵 대회에서 프로무대  데뷔골을 작렬시킨다. 그는 데뷔 시즌에 총 13경기 4골을 기록하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이후에도 구단의 최연소 기록을 갈아치우는 등 빅클럽들이 주목할 만한 행보를 펼쳐나가게 된다. 최근에는 리버풀이 셰르키의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는 기사가 등장하기도 했다.

 

 

 (출처: 유튜브 채널 SVMM)

 

3. 포지션 & 플레이스타일

셰르키의 주 포지션은 공격형 미드필더라고 볼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윙어로도 출전 가능하다.

셰르키는 공격 자원치고 속도면에서 강점이 있다고 볼 수는 없지만 워낙 발재간과 드리블, 개인 기술이 출중해서 상대 선수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데에 능한 선수이다. 개인 기량이 뛰어나기 때문에 동료와의 연계 플레이보다는 솔로 플레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나이 깡패' 답게 당돌하게 전진하면서 넣어주는 쓰루 패스, 킬 패스도 꽤나 돋보인다. 

 

셰르키의 테크니션다운 플레이스타일을 보면 프랑스 대표팀에서 보기 드문 희귀한 선수라고 생각된다. 어린 나이에 잠재력을 터뜨렸고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선수이다.

 

 

(출처: caughtoffside.com)

 

하비 엘리엇

1. 출생 및 선수 커리어

다음은 프리미어리그 최연소 데뷔 기록을 쓴 리버풀의 2003년생 사나이, 하비 엘리엇이다.

엘리엇은 런던 남서부에 있는 근교 지역인 잉글랜드 서리주에서 탄생했으며 퀸즈 파크 레인저스 유소년팀에서 축구 선수로서의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그리고 2018년에는 풀럼으로 둥지를 옮기게 되었고 2019년에 울버햄튼전에 교체 출전하면서 프리미어리그 최연소 데뷔라는 대단한 기록을 만들어낸다. '신성' 엘리엇은 다음 시즌인 2019~20시즌을 앞두고 클롭 감독의 부름을 받고 리버풀로 이적하게 된다. 

 

 

(출처: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

 

2. 개인 수상 & 활약상

리버풀에 입성한 엘리엇은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는 못했지만 경기에 나올때 마다 임팩트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는 경험을 쌓기 위해 2020~21 시즌에 블랙번에 임대를 가서 한 시즌 동안 7골 11도움을 신고했고, 블랙번 올해의 골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그리고 2021~22 시즌에 다시 임대 복귀하였다.

 

리버풀로 돌아온 올 시즌에는 클롭 감독의 중용을 꽤나 받고 있는 편이다. 엘리엇은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인테르전에서 클럽 역사상 최연소 챔피언스리그 데뷔라는 의미있는 기록을 실현해냈다. 그는 FA컵 카디프 시티와의 경기에서 리버풀로 이적한 뒤 첫 골을 터뜨리게 되었다. 이후에도 가능성 있는 활약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출처: 유튜브 채널 Liverpool Edits)

 

3. 포지션 & 플레이스타일

엘리엇은 메짤라 위치에서 뛰는 공격형 미드필더로 볼 수 있다. 유사시에 중앙 미드필더, 윙어 포지션까지 볼 수 있는 멀티 자원이다. 엘리엇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수준급의 볼 컨트롤과 개인기 능력을 겸비한 테크니션이라고 볼 수 있다. 왼발을 활용한 킥이나 드리블은 상당한 위력을 발휘한다. 축구 지능이 뛰어난 편이고, 전진 패스 능력도 갖추고 있어 플레이메이커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170cm로 작은 신장의 선수지만 무게 중심과 민첩성, 밸런스가 잘 잡혀있어 피지컬적인 단점을 커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엘리엇의 플레이를 보면 영리한 플레이와 번뜩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멘탈적으로도 성숙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미래에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더 많고 다양한 해외축구 소식이 궁금하다면?

http://pf.kakao.com/_xoExlWb

 

에이전트BIN

전 세계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축구 관련 이슈, 뉴스, 소식 등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pf.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