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떠오르는 이슈

[오피셜] 토트넘, 콘테와 상호 합의 하에 계약 해지

by 빈이형네 축구맛집 2023. 3. 30.
반응형

 

 

 

(출처: twitter.com/FabrizioRomano)

 

 

(출처: twitter.com/Gunnersc0m)

 

 

(출처: notjustok.com)

 

★ 심상치 않았던 불협화음 끝에 결국 콘테의 경질을 발표한 토트넘

심상치 않았던 불협화음 끝에 결국 토트넘이 콘테 감독의 경질을 발표했다. 올 시즌 토트넘에서 전체적으로 부진한 행보를 이어오면서 경기력과 결과적으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준 콘테는 지난 사우샘프턴과의 리그 경기 이후 인터뷰에서 선수와 구단을 저격하는 폭탄 발언을 쏟아내며 클럽과의 관계가 완전히 틀어지고 말았다.

 

 

 

 

 

토트넘 구단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상호 합의 하에 클럽을 떠났다는 것을 발표하게 되었다. 우리는 콘테 감독 체제에서의 첫 시즌에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했다. 그동안 안토니오가 클럽에 기여해준 것에 감사하며 그의 미래를 기원한다. 크리스티안 스텔리니는 라이언 메이슨과 함께 남은 시즌 동안 각각 팀의 임시 감독과 수석 코치를 맡을 것이다" 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리고 토트넘의 다니엘 레비 회장은 "우리에게는 아직 프리미어리그 10경기가 남아있기에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놓고 치열하게 싸워야한다. 우리는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 클럽과 놀랍고 충성스러운 지지자들을 위해 가능한 한 최고의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모두가 나서야 한다" 라고 언급했다.

 

 

 

(출처: twitter.com/FabrizioRomano)

 

 

(출처: twitter.com/433)

 

 

(출처: www.theguardian.com)

 

√ 콘테의 후임 감독은 누가 될 것인가

안토니오 콘테가 토트넘을 떠나게 되면서 각종 언론들로부터 그의 후임 감독이 누가 될 것인지에 대한 여러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               

 

현재 무직인 감독 중에서는 과거 토트넘의 황금기를 함께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와 바르샤 시절 트레블을 이뤄낸 루이스 엔리케, 그리고 최근 바이에른 뮌헨 감독직에서 물러난 율리안 나겔스만 등이 물망에 오르고 있고, 클럽의 지휘봉을 잡고 있는 감독 중에서는 브라이튼의 로베르토 데 제르비, 프랑크푸르트의 올리버 글라스너, 브렌트포드의 토마스 프랭크, 노팅엄 포레스트의 스티브 쿠퍼 등이 언급되고 있다. 

 

과연 수많은 후보군들 중에서 어떤 인물이 토트넘의 새로운 사령탑을 맡게 될까?

 

《 관련 영상 》

 

(출처: 새벽의 축구 전문가)

 

(출처: 엠빅뉴스)

 

빈이형네 축구맛집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gentbin99/

 

빈이형네 축구맛집 ZUM 허브 채널

https://hub.zum.com/agentbin99

 

빈이형네 축구맛집님의 나누고 싶은 이야기

제 블로그에서는 유럽 축구 5대 리그, 챔피언스리그, 월드컵 등과 같은 각종 축구리그, 대회와 함께 축구선수 소개, 이적시장, 떠오르는 축구 이슈 등에 관련된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hub.zum.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