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이적시장

올 겨울 이적시장 기간 동안 있었던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알아보자!

by 빈이형네 축구맛집 2023. 2. 6.
반응형

 

 

 

(출처: www.goal.com)

 

 

 

(출처: twitter.com/afcstuff)

 

 

 

(출처: www.thesun.co.uk)

 

 

 

(출처: www.skysports.com)

 

★ 올 겨울 이적시장 기간 동안 있었던 흥미로운 에피소드

1. 첼시로 이적한 '아스날 바라기' 미하일로 무드릭

'우크라이나의 신성' 미하일로 무드릭은 샤흐타르 시절부터 아스날을 향한 팬심을 지속적으로 표해왔다. 개인 SNS에 아스날 경기를 시청한 후 인증샷을 올림과 더불어 '내 최고의 치어리더'라는 문구와 함께 아스날 유니폼이 합성된 자신의 사진을 게시하기도 했다. 

 

 

반응형

 

공교롭게도 겨울 이적시장 기간이 다가오자 공신력 높은 언론과 기자들로부터 그의 아스날 이적설이 보도되기 시작했고, 시간이 흐를수록 무드릭의 아스날행은 유력해졌다.

 

그러던 와중에 첼시가 갑자기 나타나 1억 유로(약 1350억원)를 장전한 뒤 샤흐타르에게 공식 비드를 넣음과 동시에 하이재킹에 성공했고, 결국 무드릭은 첼시로 이적하게 되었다. 그리고 얼마 후 그는 첼시 유니폼을 입고 스탬포드 브릿지에 모습을 드러내었다.

 

 

 

(출처: www.thesun.co.uk)

 

 

 

(출처: www.instagram.com/moises_caicedo55)

 

 

 

(출처: twitter.com/SkySportsPL)

 

2. 축구 역사상 최초로 '선소감 후이적'을 시도했던 사나이, 모이세스 카이세도

축구 역사상 최초로 '선소감 후이적'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한 선수가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갈매기 군단' 브라이튼의 핵심 미드필더, 모이세스 카이세도다.

 

카이세도는 지난 1월 28일, 개인 SNS를 통해 "저는 제가 프리미어리그로 올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브라이튼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표하고, 항상 그들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에콰도르의 가난한 가정에서 자란 10명의 형제자매 중 막내입니다. 저의 꿈은 에콰도르 역사상 가장 훌륭한 축구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브라이튼에게 기록적인 이적료를 안겨다주고, 클럽이 재투자를 통해 발전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브라이튼 팬들은 항상 내 마음 속에 있을 것입니다. 제가 왜 이 커다란 기회를 잡고 싶은지에 대해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라고 작별 인사를 남겼다.

 

이후 그는 훈련에 불참하면서 빅클럽행을 위한 강렬한 열망을 드러냈지만 끝내 이적이 불발되면서 뻘쭘하게 잔류하고 말았다.

 

 

 

(출처: twitter.com/Danjuma)

 

 

 

(출처: twitter.com/R_Albiolmedia)

 

 

 

(출처: www.liverpoolecho.co.uk)

 

 

 

(출처: www.tottenhamhotspur.com)

 

 

 

(출처: twitter.com/brfootball)

 

3. 'SNS로 팀 주장 저격+하이재킹으로 토트넘행' 아르나우트 단주마의 마이웨이

최근 토트넘으로 이적한 신입생인 아르나우트 단주마는 겨울 이적시장 기간 동안 팀 동료를 저격함에 더해 에버튼의 뒷통수를 치면서 마이웨이의 길을 걸어왔다.   

 

단주마는 약 2주 전, 개인 SNS에 훈련 때 자신이 팀 주장인 라울 알비올을 드리블로 따돌리고 득점하는 영상을 뜬금없이 올렸는데 이에 알비올은 단주마가 공식 경기에서 빈 골대에 골을 넣지 못하는 영상을 게시하며 응수했고, 팀 분위기에는 심상치 않은 기류가 맴돌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단주마는 지난 1월 23일, 에버튼으로 임대 이적 직전까지 도달했었다. 심지어 메디컬 테스트와 구단과의 공식 인터뷰, 유니폼 촬영까지 마친 상태였다. 그런데 하루 뒤인 24일에 토트넘이 하이재킹을 위해 그에게 접근해왔고, 마음이 갑작스럽게 바뀐 단주마는 망설임 없이 제안을 받아들이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단주마는 토트넘행을 확정지었다. 

 

 

 

(출처: 이스타TV)

 

빈이형네 축구맛집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AeZRC8rvdyEuIh33ixhrww/featured

 

빈이형네 축구맛집

재밌고 흥미로운 축구 스토리는 빈이 형의 축구 맛집에서!

www.youtube.com

 

빈이형네 축구맛집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gentbin99/

728x90
반응형

댓글